Living aboard/Italia

이탈리아 유학 비자 - 해외여행보험 가입 영문 증명서, 보험 가입 책임 진술서

라도유비타 2020. 1. 26. 16:37
728x90
300x250

이탈리아 유학 비자 - 해외여행보험 가입 영문 증명서, 보험 가입 책임 진술서


이탈리아 어유 비자 중 필수 서류인 '건강보험 가입 증명서'! 아마 이거는 어떠한 비자든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 같아요.

건강보험증명 경우에는 약 3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그중 '비자를 받은 후 이탈리아에 입국하여 건강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를 선택했습니다. 

아래는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제공하는 이와 관련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탈리아 대사관 홈페이지를 꼭 참조해주세요!  

※이탈리아에 들어가는 대로 보험에 가입하겠다는 각서 (아래의 대사관 양식을 사용합니다.) 1부와 입국일로부터 적어도 15일 간 유효한 영문 여행보험 (Overseas Travel Insurance) 증서 사본을 제출 (해외여행보험은 질병 및 사고시 이탈리아에서의 치료비로 적어도 30.000 유로가 보장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는 유사시에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공백 기간이 없게 하기 위함입니다. 해외여행보험은 어떤 보험회사의 것이든 좋습니다.)

이탈리아에 들어가서 들어야 하는 보험의 조건 역시 이탈리아 유학 중에 질병 및 사고 등으로 외래 치료 또는 응급 입원치료 시 무제한으로 의료비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어야 합니다. 이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체류 허가서 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이렇게 두 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 보험 가입 책임 진술서 1부(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

◆ 적어도 15일간 유효한 영문 여행보험 증서 사본 1부 (해외 질병+해외 사고 보상액 3만 유로 보장)


대사관 방문일이 얼마 남지 않아 해외여행자 보험을 알아보았어요~!

대부분 어시스트 카드 / 삼성 / 동부 중 한 곳을 가장 많이 드는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바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동부 : 신청 기간이 출국일 2월에 한해서 현재 조회가 가능해서 3월 출국일이 나는 조회를 할 수 없었다. 

2) 어시스트 카드 :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으나 보장 내역을 개인적으로 선택할 수 없고 가격이 높았다.

3) 삼성 : 어시스트 카드에 비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나, 보험금 중에서 '휴대품 손해'의 금액에 대한 부분이

절반가량을 차지해 휴대품 손해 미가입을 택할 경우 금액을 반절로 줄일 수 있으나,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보상받기가 어렵다.

적어도 '15일'이긴 하지만 유럽 국가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릴 확률이 적지 않아, 휴대품 손해 가입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던 와중 한화 다이렉트에서 조회해보니 훨씬 가격도 저렴하고 보장 내역 구성도 꽤나 맘에 들어서 삼성, 어시스트 카드와 다시 비교를 해본 뒤 바로 결제했다.

또 영문 증명서 필요하다고 체크하고 본인 여권상 이름명을 기재하고 결제를 완료할 경우, 바로 이메일로 국문 증명서 및 영문 증명서 이외의 청약 내용 등 서류가 도착해 참 맘에 들었다.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해외여행보험 가입 완료!  


공감과 구독은 포스팅의 즐거움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