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KLM 공식 홈페이지에 항공권 예약 변경 및 환불 관련 공지가 있어 공유합니다.
특히, 환불에 대한 주요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2월 27일자 혹은 그 이전에 발권하고, 2020년 2월 27일부터 2020년 4월 30일 사이 서울/인천국제공항 출. 도착하는 KLM 항공권의 경우 전액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KLM 공식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하여 예약하신 경우 항공권 번호가 074로 시작하는 KLM 항공권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어 다음의 환불요청 링크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환불 시 수수료 발생 또는 발행일로부터 1년 유효한 바우처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확실한 답변은 KLM 또는 대행사를 통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KLM 네덜란드 항공, 코로나 19로 인한 항공권 예약 변경 및 환불 관련
출처: https://www.klm.com/travel/kr_ko/campaigns/coronavirus.htm
1. 항공편 운항 상태 확인
2020년 3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암스테르담-인천 왕복 노선의 KLM 항공편은 주 3회 운항되며 자세한 운항 일자는 다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확산으로 각국의 입국 금지 및 제한 조치를 다음의 링크에서 반드시 확인하신 후 예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현재 한국인 승객의 네덜란드 입국 및 제3국 환승은 제한되었습니다.
편명 |
운항 노선 |
항공편 운항일* |
KL855 |
암스테르담-인천 |
3월: 29, 31 4월: 3,5,7,10,12,14,17,19,21,24,26,28 5월: 1 |
KL856 |
인천-암스테르담 |
3월: 28 4월: 1,3,6,8,10,13,15,17,20,22,24,27,29 5월: 1 |
KL201 (대한항공 공동운항편) |
암스테르담-인천 |
4월 30일까지 비운항 |
KL200 (대한항공 공동운항편) |
인천-암스테르담 |
4월 30일까지 비운항 |
*상기 항공편 운항 일자는 예고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운항 상태 혹은 나의 예약을 통해 예약하신 항공편의 상황을 확인 하신 후 예약 변경이나 환불이 필요하신 경우 하단 문의처를 통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KL 856 비운항편은 현재 항공편 운항 상태 또는 나의 예약을 통해 조회하시는 경우 운항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취소는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2. 예약 변경 및 환불 방법 안내
서울/인천국제공항 출. 도착 항공편 2020년 2월 27일자 혹은 그 이전에 발권하고, 2020년 2월 27일부터 2020년 4월 30일 사이 서울/인천국제공항 출. 도착하는 KLM 항공권의 경우 2020년 5월 31일 이전에 출발하는 일정으로 추가 운임 없이 날짜나 목적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 및 목적지 예약 변경 방법
하기 조건을 충족하시는 경우 나의 예약 을 통해 본인의 예약을 확인하고 날짜 및 목적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KLM 항공권 소지자
- 예약한 항공권을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경우
- 만 2세 미만의 유아를 동반하여 여행하지 않는 경우
- 비동반 소아 여행이나 특별 기내식, 휠체어 서비스, 애완동물 동반 여행 등의 특별 서비스를 요청하지 않은 경우
여행사에서 예약하신 경우 구매처를 통해서만 예약 변경이나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환불 요청
2020년 2월 27일자 혹은 그 이전에 발권하고, 2020년 2월 27일부터 2020년 4월 30일 사이 서울/인천국제공항 출. 도착하는 KLM 항공권의 경우 전액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KLM 공식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하여 예약하신 경우 항공권 번호가 074로 시작하는 KLM 항공권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어 다음의 환불요청 링크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사에서 예약하신 경우 구매처를 통해서만 예약 변경이나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항공권을 소지하신 경우 KLM 네덜란드 항공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최신 정보 배너를 통해 자세한 최신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문)
3.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KLM 기내 위생 관리
KLM네덜란드항공은 고객분들을 단순히 목적지로 모시는 것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편안하며 책임감 있게 운항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요즘 전 세계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전례 없는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 로 인하여 저희의 이러한 약속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합니다.
KLM은 기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위생 기준에 따라 여러 단계에 거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비행기가 출발하기 전에 항상 비행기를 철저히 청소하고 소독합니다. 특히 개인공간인 트레이 테이블, 좌석 팔걸이 및 머리 받침, 안전 벨트 버클 등과 공동 구역인 복도, 카펫 및 화장실 소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비행중 승무원은 기내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항공기 내부 공기는 외부 공기로 지속적으로 환기를 시키고 HEPA 필터로 공기를 정화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병원 등급의 HEPA 필터는 COVID-19와 같은 공기 중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유기체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99.99 % 효과적입니다.
혹시 기내에서 의심 증상이 있는 승객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모든 항공편에 특수 코로나 키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승무원은 의심 환자 격리 조치를 교육받았습니다.
그리고, 기내식 부서를 포함한 조직 전체로 특별 위생 조치를 강화하였습니다. 기내식 재료는 신선하고 현지에서 공급되며, 기내식 조리 직원은 위생 및 안전에 대한 가장 엄격한 지침을 준수하도록 교육을 받았습니다.
현재 항공편 예약 여부를 결정할 때 많은 사람들이 주저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KLM 네덜란드 항공은 고객과 고객의 가족 모두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모든 예방적 대책을 강구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불안한 시기에, KLM 은 사실에 근거하고 정확히 상황을 파악하여 감염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세계 보건기구 (WHO) 및 네덜란드 국립 공중 보건 환경 연구소(RIVM)의 최고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4. 문의처
1. KLM 공식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예약하신 경우:
- 전화 상담: KLM 고객 연락 센터 02) 3483-1133
근무시간 월-금: 오전 8시 - 오후 7시 / 토-일: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 카카오톡 1:1 상담: (연중 무휴 24시간)
카카오톡 연결하기 kakaoTalk/klm
고객 지원 센터를 비상 체제로 운영해 더 많은 문의에 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항공편 취소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 지원 센터의 대기 시간이 길다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원래 출발일이 임박한 고객부터 연락을 주시면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고객부터 순차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2. 여행사에서 예약하신 경우 구매처를 통해서만 예약 변경이나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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