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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통신비 지원금 2만원 신청, 지원 대상 여부 확인 안내

라도유비타 2020. 10. 2.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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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통신비 지원금 2만원 신청, 지원 대상 여부 확인 안내 


코로나가 급진적으로 확산되면서 생활권 및 경제권에 큰 타격을 입게 되자,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통신비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통신비 지원금은 2만원으로, 통신비정부지원안내센터에서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내에서 본인 명의 전화번호 유무 및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정부지원 대상자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코로나 통신비 지원금에 대한 안내 사항입니다. 

  • 코로나 통신비 지원대상

- 만16~34세, 만65세 이상 내국인 선불제 및 후불제 가입자
- 만16~34세(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6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 코로나 통신비 지원내용

- 1인당 1회선 20,000원 한도 (차감방식)

  • 코로나 통신비 지원요건

- 본인 명의의 이동통신비(SKT, KT, LGU+ 및 알뜰폰)
- 데이터전용 태블릿, 데이터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

  • 코로나 통신비 신청방법

- 별도의 신청없이 일괄적용

  • 코로나 통신비 지원방법

- 2020년 9월 청구서에 반영(10월 청구)
※ 선불폰의 경우 정부 정책에 따라 적용시기가 변동 될 수 있음

  • 지원제외 사유

- 일시정지가 아닌 이용정지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

  • 안내 및 문의

- 통신비지원 통합콜센터 (1344, 무료)
※ 다수의 문의로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통신비 지원금에 대한 통신비정부지원안내센터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www.통신비지원.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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